티스토리 뷰

IT

반디집(bandisoft)을 아시나요?

nekodearu 2016. 3. 14. 22:53

아까 작업중에 유용하게 사용했던 프로그램이 생각나서 소개하려 합니다.

이스트소프트,. 지금은 꽤 큰 기업이 되었지만 처음 알집이라는 압축프로그램이 나왔을 때 winzip winrar등의 압축툴을 쓰던,. 약간은 컴퓨터를 다룰 줄 아는 사람들에게는 이게 뭐야.. 독자적인 포맷..alz?? 좀 어리둥절했었을 겁니다. 알...모양의 zip... 뭐 압축 푸는 건가보다.. 하고...쉽게 연상되죠?..  zip이 압축과 관련된 단어인 것을 모르는 사람에게도 그냥 알이 들어있는 집.. 귀여운 알집.. 그런 이미지였겠지요. 머리에 쉽게 박히죠?? 이게 무서운 거에요. 2000년 초반 전국에 PC방 열풍이 불면서 관리하기가 편했는지 어쨌는지 아무튼 알집도 덩달아 국민압축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죠.

그것이 지금의 Altools 시리즈의 시작입니다.

 


 

 

이 얘기를 꺼내는 이유는 곧 나옵니다.

초반의 알집은 alz라는 자체포맷으로 압축을 하여 누군가 게시판이나 자료실에 올리면, 그걸 다운받아도 압축풀려면 알집을 설치해서 해제해야만 했기때문에 초반에 욕을 많이 먹었었는데요,. 이에 개발자 양병규님이 프리웨어 압축프로그램인 빵집을 만들어 공개하셨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

그 일이 계기가 되어 ALZ해제 전용툴인 트집을 개발하신 키플러님도 등장하죠.

그 분이 설립한 회사가 바로 현재의 반디소프트(bandisoft)입니다.

키플러님의 홈페이지를 북마크한 시기는 아마 2005년인걸로 기억하는데요.

컴퓨터를 한번씩 포맷하는 습관때문에 1년에 몇 번은 꼭 키플러님 홈페이지에서 다운받던 프로그램들이 있었습니다.

11년째 드나들고 있네요. 예전에는 도메인도 닷컴이 아니었었죠. ㅋ

 

 

반디집; 요새는 많이들 쓰시는 것 같아요. 이름도 전보단 훨씬 낫구요...(?)

위에 언급한 트집은.. '술집'..이라는 이름을 거쳐, '압축시대', 그리고 현재의 '반디집' 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물론 이름만 바뀐 것이 아니라 기능들이 정말 많이 개선되고, 딱 그 시기별로 원하던 기능들이 있었으면.. 했는데 그런것들이 추가되더라구요. 즉, 그 말은 사용자들과 늘 소통하고 피드백이 빠르다는 것입니다.

반디집 뿐만 아니라, 이것도 한번쯤 써보셨을 지도 모르겠네요.

 

 

 

꿀뷰; 그림보는 프로그램입니다. 키플러님 Home에 가면 반디집과 꿀뷰부터 항상 받았죠.

개인적으로 소설이나 만화책 뷰어용으로 예전부터 너무 잘 이용해서요. 언젠가부터 도서는 스마트기기로만 보게되어서.. comicglass에 그 자리를 양보하긴 했지만, 그래도 도서자료 정리하거나 간혹 읽은 지 오래되어 확인하거나 하는 용도로;;; 매우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키플러님의 홈페이지에는 여러 무료프로그램과 공개소스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거의 10년 넘게 무료로 좋은 프로그램들을 쓰고 있는데, 그리고 설치할 때도 뭔가 들러붙지않고.. 깔끔하잖아요?? ㅋㅋ

그래서 반디소프트에서 유료로 판매하는 프로그램들을... 나중에 쓸 일이 있다면 여기도 구매후보에 꼭 넣어야지.. 라고 맘먹고 있었죠.

 

 

 

반디캠; 화면을 녹화하는 프로그램이고 성능이 아주 뛰어납니다.

마침 사용할 일이 생겨서 고민 끝에 올해 1월인가 구매했습니다.

반디캠을 유료 구매하기 전에 다른 프로그램들도 써보았습니다.

Fraps, MSI의 애프터버너, NVIDIA의 쉐도우플레이,..

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프랩스...가장 대표적이지요. 유료프로그램입니다.

부끄럽지만 크랙으로 사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최신버전이 아니라 굉장히 예전버전이어서 제가 기억하는 프랩스는 상당히 가볍고, 캡쳐와 녹화기능에 충실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단지 녹화하고 나면 용량이 어마어마해서 한번 더 'VirtualDub'이나 '바닥' 등의 인코딩 프로그램으로 다이어트를 해야했죠. (지금은 팟인코더 원탑인 것 같지만..)

뭐 다른 2개의 녹화프로그램도 장단점이 있었죠. 그 부분까지 언급하려면 텍스트가 너무 길어지네요 -_-;;

 

결론은... 전 의리때문에 반디캠을 구매한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무료버전을 설치해서 일반 윈도우 화면과 게임을 고화질로 각 1번씩 녹화하고 감상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전에 써봤던 녀석들과 비교한 결과, 성능에 만족하고 이 정도면 유료구매가 아깝지 않다고 결정했죠.

그렇게 구매페이지에 들어온 저에게는 또 다른 아내의유혹이 도사리고 있었는데,...

 

 

 

 

다른 유료 프로그램과 같이 구매하면 30%정도나 할인이라구요?!!!

이쯤되면 크리티컬입니다. 짜장면도 4천원인데 짬짜면도 4천원이라고 상상해보세요...네~?

 

그리고 다시 제 머릿속은, 어제 알파고를 이긴 이세돌 9단의 두뇌회전 속도만큼이나 맹렬하게 회전했죠.

아마 7,200 rpm[각주:1] 정도의 하드디스크 회전속도..내지는 910 apm[각주:2] 정도의 어마어마한 속도라고 할까요?

 

 

여기서 잠깐 몇년 전의 기억도 파바박!!...하고..지나가... (아..안 지나가도 된다구요??...)

@%$ 암튼 예전에 프리미어, 베가스를 강좌사이트 기웃거리며 기초를 좀 다진 것 같은데요.

단순히 영상편집 가~~끔 하려고.. 그 무거운 애들 다시 구해서 (구한다는 것 자체가...이미 돈이 많이 들죠. 게다가 크랙은 이제 쓰기가 싫네요[각주:3].) 영상 편집하려니 아득해집니다.

그 때 무슨컷 세글자가 내 가슴속으로 들어왔습니다...(귀두컷아니구요..)

 

 

 

반디컷;  쉽고 빠른 동영상 자르기/붙이기 프로그램

반디컷으로 고화질 동영상 편집을 간편하게 해 보세요.

반디컷 소개페이지 中 ...

 

 

네.. 클릭 몇 번에 너무 간단히 편집할 수 있겠더라구요.

그래서 지금 콘서트에서 찍은 스마트폰의 동영상들을 붙이는 작업에 쓰고 있습니다.

 

 

처음 3시간 넘게 걸리는 줄 알고 쓰러질 뻔 했는데, 다행히 2시간 조금 더 걸렸네요.

크기는 예상보다 약간 작은 23.2GB로 원본영상이 화질 저하없이 깨끗하게 모두 합쳐진 파일이 되어 아주 만족합니다.

뭐 어떻게 보여드리고 싶어도 콘서트 영상이라.... 정 원하시면 여러분들을 위해....

 

 Knock, Knock...

 Who's there?

 The police....

 (Ho-ly shit!)

 

 

이제 인코딩은 팟인코더에게 맡길게요.

안녕히....

 

 반디소프트는 좋은 소프트입니다.

 

 

 


 

 

 

 

 관련링크

 

http://www.bandisoft.co.kr/

https://kippler.com/

https://namu.wiki/w/빵집(소프트웨어)

 

 

  1. 일반적으로 모든 회전체의 회전수를 나타낼 때 쓰는 단위. [본문으로]
  2. 실시간전략게임에서 1분에 몇 개의 명령을 내리는지, 즉 손이 얼마나 빠른지를 나타내는 수치. [본문으로]
  3. 윈도우는 뭐냐구요?? 죄송합니다. 다만 윈도우도 10 SP팩이 나오는 시점에 구매할 예정입니다. [본문으로]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쓰기에만 집중하세요 - FocusWriter  (0) 2016.03.19
음악파일 태그편집기 Mp3tag  (1) 2016.03.18
아이폰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Apps  (3) 2016.03.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