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글쓰기에만 집중하세요 - FocusWriter

nekodearu 2016. 3. 19. 17:31

 

 

오로지 글쓰기만을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한글이나 워드 같은 본격적인 문서작성편집Tool 따위가 아닙니다.

그림이나 사진 삽입 기능이 없고, 심지어 글꼴, 색상, 크기 등을 선택할 수도 없습니다.


모든 문서작업의 시작은 글쓰기에서부터 출발합니다.

Writing이 90%이상이라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하지만 컴퓨터 상으로 글을 쓰기에는 상당히 집중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음악, 비디오, 바탕화면, 브라우저나 메신저에서 수시로 나오는 알림음이나 툴팁 등..

그리고 힘겹게 몇 줄 타이핑해 내려가면 중간중간 지금 편집을 하면서 할 지, 사진을 이쯤에서 넣을지 위치는 적당한지.. 쓸데없는 고민을 하기도 합니다. 이 또한 상당한 방해요소입니다.


원고지에 글을 직접 쓰는 것과는 달리 컴퓨터로 문서를 작성하는 일은 먼저 글을 생각한 대로 집중력을 발휘해 최대한 짧은 시간에 써내려가서 완성을 시키는 일이 중요합니다. 해설을 돕기 위해 그림을 삽입하고 각주를 넣거나, 가독성과 집중을 위해 여러가지 편집 작업을 하는 일은 그 다음 일입니다. 그래야 능률도 좋고 작업의 속도가 빠릅니다.


그런면에서 포커스라이터는 최고의 파트너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모니터 속에 책상과 흰 종이로 꽉 차게 됩니다. 어느덧 학창시절로 돌아간 듯한 느낌마저 들게 합니다. 사용자에게 글쓰기 좋은 환경을 먼저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최대한 컴퓨터의 다른 프로그램들에 방해받지않도록 지극히 심플하고 세련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단순히 글만 쓰는 메모장 역할이 아니라 하루 작업량과 타이머 설정으로 목표시간내에 일정 단어수를 채운다거나 목표를 설정할 수 있어 어느정도 동기부여도 됩니다.

 

그리고 언어별 맞춤법 검사를 지원하고 있어서 서식에 맞게 보내야 하는 문서나 실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테마는 취향에 따라 기본 4가지 종류가 지원되며 사용자가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기계식 키보드가 아닌 분들도 타이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설정에서 타자기 소리에 체크하면 예전의 타자기 소리를 구현해주어 글쓰기에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포커스라이터를 써 보실 분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시작 2주, 느끼는 점들..  (4) 2016.03.20
음악파일 태그편집기 Mp3tag  (1) 2016.03.18
반디집(bandisoft)을 아시나요?  (2) 2016.03.14
댓글